SF해커하우스 어떤분들이 이용하나요?

2019년 12월 15일 업데이트됨

안녕하세요.


SF해커하우스는 어떤 분들이 주로 이용할까요?


투어 여행자분들과 금문교 아래서 고기 굽는 장면 ^^;



여행객

당연한 말이지만 여행 목적으로 오시는 분이 7할이 넘습니다.


여성 1인 여행자 (55%) > 남성 1인 여행자 (30%) > 여성 2~3인 이용자 (10%) > 남성 2인 여행자 (3%)



행사/학회 참여 + 관광

숙소는 모스콘센터(박람회장)과 한두블록 거리로 가깝습니다. 이런 이유로 각 행사기간 때마다 해당 행사 참여자분(대학생, 대학원, 연구원, 의사, 약사, 기업직원)들도 많이 이용하십니다.



IT기업

아무래도 실리콘밸리의 중심지인 샌프란시스코에 있다보니 삼성, SK하이닉스, 쿠팡, 네이버, 다음, LG분, 대학병원등 에서 출장 겸 여행으로 많이 오시는 편입니다. 간혹 노마드족 분들도 오십니다.




시즌별

방학때는 단연 대학생들이, 봄 방학때는 여선생님들이, 3~5월은 이직하시는 분들이, 10~11월은 입사하기전에 여행 오십니다. 1월초는 유학 또는 취업하시는 분들, 미국 캐나다에서 유학하시는 분들은 수시로 오십니다. ​같은 시즌에 비슷한 분들이 오실때가 많다보니 손님들간의 케미도 잘 맞습니다.




솔로 여행자

점차 일인 여행객분들 8할 이상으로 비율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저도 해외에 여행가서 호텔에 혼자 심심하게 있거나 호스텔에서 말안통하는 것 보다 한인민박을 주로 이용하고 있어요. 훨씬 재미 있거든요. ^^




장기 이용자

그거 아시나요, 샌프란은 IT중심지 이면서 미국의 3대 미식도시, 그리고 회계분야쪽이 강합니다. IT기업이나 스타트업회사, 미쉐링 레스토랑, 전문 회계기업에서 인턴하는 친구들이 3~4개월씩 종종 이용합니다. 미슐랭 쉐프분들이 있어 개인적으로 요리를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




연령대

연령대는 정말 다양 합니다만 아무래도 20~30대가 주 연령대 입니다.

그 이상 연령대 분들도 일부러 오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마인드가 젊으신 분들이시죠.. ^^

가운데 어머님이 포클랜드에서 사시는 분이신데. 유머가 넘치는 분이고 인기가 많아 이날 여기 모인분들의 대모가 되셨습니다.





숙소에서는 서로서로 서먹하지 않고 재미있게 지내시라고 약소하지만 한 분당 캘리포니아산 맥주를 두병(캔)씩 무료로 드리고 있어요.


그리고 근처 홀푸드나 타겟에서 스테이크 고깃거리 사오시면 "Saison" 미슐랭 뚜리스타 쉐프님한테 배운 비법으로 스테이크를 구워드립니다. 미국 좋은 스테이크집 엄청 비싼거 아시죠. 대신 고기 값 무지 저렴합니다.

"미국에 오셨으면 뉴욕스테이크 한번 드셔야죠~"


위 사진은 참고 사진이에요.. 실제 숙소에서는 프라이팬으로 고기를 굽습니다.

조회 8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