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시티 컬리지 연중 '무료 영어 클레스' 오픈

2019년 10월 28일 업데이트됨


안녕하세요. 좋은 정보 있어서 알려 드립니다.

숙소 근처에 있는 '샌프란시스코 시티 컬리지 다운타운 센터' 에서는 외국인들을 위한 무료 '랭귀지 클레스'가 연중 진행 되고 있습니다.

매주 1회 레벨 테스트를 하고 그 다음주 부터 레벨에 맞는 반에 배정 됩니다. 레벨은 보통 한국분들이 5~7레벨 사이로 나옵니다.

친척집에 여행비자로 3개월 또는 6개월 정도 방문하는 김에 무료로 어학을 배우는 외국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일반 클라스는 무료이고 기본적인 일반 클라스외에 리딩/스피킹/라이팅 클래스등 몇개 클라스를 중복으로 신청해도 됩니다. 원하면 토요일반을 추가로 신청해도 되구요.

좀더 빡세게(?) 영어를 배우고 싶다면 크레딧 받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월200불 정도). 숙제도 엄청 주고 정말 타이트하게 가르켜 줍니다. 친구들 말로는 하루종일 영어만 생각해야 따라 갈수 있습니다. 대신 영어 레벨에 대한 인증서를 공식적으로 받을수 있습니다. 취업시 유용 하겠죠.

참고로 남미나, 유럽 친구들은 생활영어는 그래도 잘하는데 시험은 잘 못 보구요. 반대로 일본,중국 친구들은 시험은 잘 보는데 생활영어를 어려워 합니다. 한국분들도 비슷한데요. 그래도 한 두달이면 금세 생활영어의 어려움은 사라집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다녔던 반은 남미,멕시코,유럽, 중동지역, 일본, 중국, 베트남등 정말로 다양한 친구들과 수업을 들었습니다. 나이도 다양합니다.

저희 숙소에도 일년에 몇분씩 겸사겸사 오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여행겸 어학연수겸. 일반적으로 카플란과 같은 전문학원도 좋은 선택이지만 6개월 미만으로 오실거라면 시티컬리지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조회 13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