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 수단 - 샌프란시스코

2019년 10월 28일 업데이트됨


샌프란여행은 두다리와 자전거 그리고 우버만 이용하시면 됩니다

랜터카 이용하면 오히려 부담

미국 여행시에 랜트 차량이나 자가 차량은 매우 편리한 교통 수단이 될 수 있는데요. 샌프란시스코 여행시는 오히려 부담이 됩니다. 그 이유는 샌프란시스코는 사실 우리나라 서울의 3개 구가 합쳐진 정도 크기 밖에 안됩니다. 특히 주요 관광지는 강남구만한 정도의 크기 밖에 되며 걸어다니는 곳곳이 관광지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걸어서 천천히 관광히사다가 힘드시면 그때 한번 우버(Uber) 타시는게 편합니다. (참고로 우버로 샌프란시스코 시내이동은 5불~12불 사이로 나옵니다.) 좁은 밀집지역에 관광지가 있다보니 차량 주차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가격도 비싸구요. (도로옆 주차가 위치에 따라 두시간당 2~5불 입니다. 그래도 한국 시내 보단 싸네요 ㅠㅠ) 결론적으로 샌프란시스코에서 자동차란 큰 짐이 됩니다.

뮤니패스 사면 글쎄?

샌프란에 대중교통은 뮤니라고 부르며 노선이 많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배차간격이 넓어 30분 정도 버스를 기다리는것은 일반적이며 엄청 천천히 운행합니다.

따라서 계획했던 여행스케줄에 차질이 생길수 있습니다.

실제로 뮤니패스 사시는 분들은 대부분 아깝다고 말하십니다. 별로 이용할 일이 없다는 걸 직접 경험해 보시면 압니다. 가끔 버스를 타야겠다고하면 그때만 2.5불 내고 타시면 됩니다. 3시간동안 어떤 버스 던 맘껏 바꿔 타실 수 있는 티켓을 기사분이 줄 겁니다.

최적의 교통 수단은 두 다리와 자전거 그리고 우버

샌프란 여행은 걸어서 다니는게 정답입니다. 특히 시내에 숙소를 잡으시면 대부분의 관광지가 가깝게 있습니다. 그리고 금문교나 소솔리토, 트래저아일랜드, 트윈픽스등을 가시는 경우에만 우버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우버는 팁도 없고 바가지도 없고 샌프란 시내 어디든지 5~12불 사이면 이동 할 수 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 시내중심 한인민박 'SF해커하우스'

#뮤니패스 #시티패스 #샌프란시스코우버 #샌프란시스코교통

조회 383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